[화제] 복지공무원 6천명 신규채용,
'사회복지사'자격증 지금이 기회!

2017년 11월17일(금) | 윤혜지 기자

정부가 생활고를 비관해 목숨을 끊은 '송파구 세 모녀' 사건을 계기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지방자치단체 복지공무원 6000명을 신규 채용하기로 하였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을 공무원 수준으로 향상시키겠다는 개선안이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추진 중이다.

이러한 사회복지공무원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이지는 만큼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도전하고자 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은 1급과 다르게 국가시험 없이 학점은행제로 해당과목 이수를 통해 무시험으로 보다 쉽게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생교육으로 시작하여 학력, 나이, 구분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다.

▶ 2017년 이후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어려워져… 지금이 기회!

하지만, 지난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의 시험제도를 바꾸자는 국회건의안이 제출되어, 빠르면 2016년부터 국가시험제도가 정착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밝혔다.

이 때문에 국가시험으로 시험제도가 바뀔 경우, 2급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1급 자격증과같은 국가시험으로 어려운 시험이 될 뿐더러 전문학사 이상의 자격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시험 없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해당 과목을 이수하고 학점을 채우면 취득이 가능한 무시험 자격증 취득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자격증 취득의 최적기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

때문에 정부의 정책상 수요가 공급을 지속적으로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안정적인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종사하고자 하는 재취업준비자, 은퇴설계 등을 준비하는 젊은 직장인들이 최근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게 되는 것이다.

▶ 사회복지사 자격증, 교육기관 선택이 당락좌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만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기관도 크게 증가하였다.

이에 대해 YJ 사이버평생교육원의 한 관계자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은 공부를 시작한 가장 처음의 목적을 늘 기억해야하며, 다양한 이벤트형식과 무책임한 상담에 현혹되지 않게, 본인의 학습에 맞고 보다 다양한 지원이 가능한 학습지원시스템과 학생관리시스템을 갖춘 교육원을 선택하고, 각과정에 대해 전문적인 1:1교육담당자의 정확한 기준 안내를 받아 체계적인 학습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라고 전하였다.

YJ 사이버평생교육원은 지난 2009년부터 2017년까지 9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고,상위 7% 기관들에게만 주어지는 교육부 평가 인증 기관으로 폭넓은 장학제도와 학습설계, 100%원격교육을 진행하는 등 믿고 선택 할 수 있는 전문 온라인 학점은행 교육기관이다.
현재 YJ사이버평생교육원에 서는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장학생을 선발하여 무료수강 100%장학금과 50%장학혜택을 주고 있다.

평소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관심이 있고, 노후 준비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100%로 원격교육이 가능하고, 무시험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지금, YJ 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통해 필요 절차를 자세히 알아보고 준비하여, 자격증 취득을 좀 더 서두르는 것이 평생자격증을 취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YJ 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yj.co.kr) 또는 전화(1899-312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름
휴대전화 - -
학력선택
연락
가능시간